본문 바로가기

일본 일상/일본 여행

【도쿄 여행】우에노 관광지 추천

上野恩賜公園(うえのおんしこうえん)
우에노 공원

우에노 공원은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일본에는 얼마없는 도쿄 도내 도시 공원으로, 공원 안과 밖에는 역사적인 건물 뿐 만 아니라, 박물관과 미술관, 동물원 등 많은 문화 시설이 있습니다.

 

上野の山と呼ばれる台地と不忍池からなり、個性豊かなみどりや水辺景観が形成されており、都民の憩いの場となっています。

 

不忍池(しのばずいけ)

 

위 사진의 연꽃이 있는 연못은 봄이 되면 연꽃이 연못 전체에 피며, 분홍 카펫을 연상시키게 하며,

 

주변에는 벚꽃이 피어 있어, 봄에 가면 아름다운 분홍 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못에는 오리 보트에 탈 수 있으며, 가족이나 연인과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上野動物園(うえのどうぶつえん)
우에노 동물원

우에노 동물원은 1882년에 개장했으며,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입니다.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어진 동물원 내에는 자이언트 팬터와 넓적부리황새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한번에 모든 동물을 보는 것이 힘들 정도로,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업 시간 (개장 시간)

10:00 ~ 16:00

 

휴업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이거나 대체 공휴일 또는 도민의 날일 경우 화요일이 휴업일)
매년 12月29日~1月1日

 

입장료

  개인 단체(20명 이상) 년간 패스
일반 600 480 2400
65歳以上 300 240 1200
中学生 200 160
都内在住・在学の中学生 無料
小学6年生まで 無料

QR코드 결제 가능(PayPay, LINEPay, Alipay, WeChatPay)

무료 개장 일:개장 기념일(3月20日)/녹색의 날(5月4日)/도민의 날(10月1日)

 

 

上野動物園公式サイト - 東京ズーネット

 

www.tokyo-zoo.net


国立科学博物館(こくりつかがくはくぶつかん)
국립과학박물관

지구 환경의 풍부함을 나타내는 증거로 다양한 포유류와 조류가 존재하는데

 

여기서는 지금까지 살아왔던 그런 동물 들의 모습이 박제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현대의 파충류와 조류는 전혀 다른 삶의 방식이지만, 공룡의 연구를 통해서 그 진화의 연속성이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공룡의 기원, 대형화, 다양화, 멸종과 그 미스테리는 풀리지 않았지만, 그러한 고대의 생물 화석이 국립과학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룡이나 화석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어터 360 ( シアター360 )

 

지구의 스크린 안에 들어가는 것과 같이 360도의 CG가 상영되는 있는 세계 최초의 시어터 입니다.

 

생물의 진화와 심해 탐색 등의 컨텐츠를 마치 자신이 백악기와 바다 속에 들어간 것 처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멀미에 약한 사람은 어지러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세계의 기술 발전과 천문 등 다양한 과학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가 많이 있습니다.

 

관내의 설명과 공식 홈페이지는 한국어로도 대응하고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일본어가 모르는 사람이라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전시 내용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관시간

통상:9:00 ~ 17:00

금요일・토요일:9:00 ~ 20:00

 

휴관일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의 경우는 화요일)
연말연시(12월28일~1월1일)

 

입장료

개인 일반・대학생 630
고등학생 이하 무료
단체 (20명 이상) 일반・대학생 510

5월18일(국제박물관의 날)、11월3일(문화의 날)은 입장료 무료

 

・특별전은 별도의 요금이 발생합니다.(www.kahaku.go.jp/exhibitions/temporary/index.html

 

https://www.kahaku.go.jp/index.php

 

国立科学博物館 National Museum of Nature and Science,Tokyo

 

www.kahaku.go.jp


アメ横(あめよこ)
아메요코

아메요코「アメ横」의 명칭이 친숙한 우에노 아메요코 상점가는 약 400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는 상점가 입니다.

 

외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관광 명소로, 다양한 과자와 각국의 명물 등을 맛 볼수 있으며, 아주 저렴한 옷가게 등 다양한 가게가 모여 있습니다.

 

시무라 상점 (志村商店)에서는 1000엔으로 대량의 초콜릿을 구입할 수 있으며 

 

리듬에 맞춰 초콜렛을 봉투에 담는 모습을 보면 즐거운 기분이 듭니다.

 

アメ横の名物といえばチョコレートのたたき売りです。志村商店では1,000円で大量のチョコレートを購入することができます。リズムにのってチョコレートを袋に詰めていく姿は楽しい気分にさせてくれます。

 

 


浅草寺(せんそうじ)
센소지 (아사쿠사 신사, 절)

우에노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의 관광지 중에 아사쿠사가 있습니다.

 

시간에 여유가 있으면 아사쿠사까지 걸어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센소지는, 도쿄도 다이토구에 있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절입니다. 약 1300년 이상의 역사가 있으며, 아사쿠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 입니다.

 

아사쿠사 절의 은혜는 소원 성취입니다. 

 

浅草寺は、東京都台東区にある日本最古のお寺です。その創建は628年で、実に1300年以上の歴史があります。浅草を代表する観光名所としても知られ、年間の参拝者数は3,000万人にものぼります。初詣や節分など年中行事も大々的に行われ、東京を代表するお寺です。浅草寺のご利益は「所願成就」です。心に願うこと全般を叶えてくださります。

 

아사쿠사 절의 상징인 카미나리몬「雷門」으로 부터 중심부에 들어가면,

 

본당까지 여행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와 먹거리를 파는 가게가 들어서 있습니다.

 

浅草寺のシンボル「雷門」から中へ入ると、本堂まで約250mにわたってお土産屋さんや食べ物屋さんが立ち並んでいます。ここは「仲見世」と言って、浅草寺の表参道にあたります。

 

 

가는 길

東武スカイツリーライン:아사쿠사 역 (浅草駅)에서 도보 5분
東京メトロ銀座線:아사쿠사 역 (浅草駅)에서 도보 5분
つくばエクスプレス:아사쿠사 역 (浅草駅)에서 도보 5분
도에이 아사쿠사 선 (都営地下鉄浅草線):아사쿠사 역 (浅草駅) A4출구에서 도보 5분

 


まとめ

上野は山手線が通っており東京駅や新宿駅からも非常にアクセスが良いです。周囲には浅草寺をはじめとする浅草や東京スカイツリーのある押上などもあり一日遊んでも周りきることはできないでしょう。日本の昔ながらの街並みや都会に珍しい緑豊かなエリアがあるので日本に来た際にはぜひ立ち寄ってみ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