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쉽게 따라하는 왕초보 주식 1. 증권사 선택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경제가 참 뒤숭숭 한데요.

 

이러한 상황을 오히려 기회라고 생각하고 투자를 하는 사람 들이 늘어났습니다.

 

저 또한 최근 집에서 시간을 의미 없이 보내는 것 같아서 생산적인 활동을 시작해 보고 싶어서 시작한 것이 바로 주식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모르는 단어 투성이에 뭐가 뭔지도 잘 모르는 상태인 완전 왕초보 였지만 

 

일주일 정도 하다 보니 기본적인 개념은 잡힌 것 같아서 주식도 몇개 사봤는데요.

 

저처럼 처음으로 주식을 시작하려는 분 들을 위해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주식에 관심은 있지만 시작할 엄두가 안 나는 분 들이 이 글을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아주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식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바로 주식 계좌인데요.

 

돈을 저금하기 위해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 듯이, 주식을 사고 팔기 위해 증권사에서 계좌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해야 할까?

 

 

 

하지만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증권사에서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은 지 정말 고민이실텐데, 자신의 거래 목적과 맞는 주식 계좌를 개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국내 투자를 주로 하려고 한다면 국내 주식 매매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을 고려해 본다거나, 해외 주식을 하고 싶다면 해외 주식 매매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가 저렴한 곳을 고려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비대면 계좌라고 해서 직접 증권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스마트 폰을 이용해 간단하게 계좌를 만드실 수 있는데요. 

 

비대면 계좌를 개설할 때 증권사마다 평생 거래 수수료 무료, 환율 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그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략적인 비대면 계좌 주식 거래 수수료율은 위와 같습니다.

 

아직 초보 분 들께서는 수수료 평생 무료 계좌를 한 개 정도는 만들어서 투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수수료 무료 이벤트에 계좌를 개설하여 유관기관의 수수료만 내고 주식을 매매 중 입니다.

 

이것저것 비교하여 자신이 원하는 거래 목적의 조건이 괜찮은 곳에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에 드는 증권사를 찾은 뒤에는, 각 증권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한 뒤 비대면 계좌를 신청해 주기만 하면 계좌 만들기는 끝이 납니다.